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인천중기청, '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3차 참여기업 모집

이관우 기자 gangnum@kyeonggi.com 노출승인 2018년 09월 12일 18:48     발행일 2018년 09월 13일 목요일     제9면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28일까지 ‘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 3차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수출여건을 갖추고도 수출대상국에서 요구하는 해외규격인증을 획득하지 못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CE(유럽공동체마크), CCC(중국강제인증), NRTL(미국국가인증시험소) 등 해외규격 인증 획득에 필요한 시험·인증비, 공장심사비, 컨설팅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전년도 수출액이 5천만 달러 미만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인천중기청은 전년도 매출액이 30억원을 초과하는 기업에 인증 소요 비용의 50%, 30억원 이하인 기업은 70%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당 최대 지원 인증 건수는 4건, 최대 지원액은 1억원이다.

박선국 인천중기청장은 “주요 수출국들의 보호무역으로 우리 중소기업의 수출이 어려운 가운데 이번 사업을 활용해 수출장벽을 극복하고 판로를 확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관우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