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자카파 ‘널 사랑하지 않아’ 음원차트 1위 돌풍 행진…조현아 “연애 경험 녹여서 진심 전하죠”
어반자카파 ‘널 사랑하지 않아’ 음원차트 1위 돌풍 행진…조현아 “연애 경험 녹여서 진심 전하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1.jpg
▲ 사진=어반자카파 널 사랑하지 않아, 연합뉴스
어반자카파 널 사랑하지 않아.

감성 음악의 대표 주자인 혼성그룹 어반자카파의 미니 앨범 ‘스틸’의 타이틀곡 ‘널 사랑하지 않아’가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는 등 쾌속 질주하는 가운데, 멤버 조현아가 소감을 밝혔다.

그녀는 지난 26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동 반얀트리 클럽&스파에서 열린 미니 앨범 ‘스틸’ 발매 쇼케이스에 동료인 권순일과 박용인 등과 함께 참석, “각자 작사, 작곡, 편곡해서 만난다. 용인씨 집에 모여 모니터링했는데 ‘이 노래가 진짜 좋다’고 얘기했다. 녹음을 해보니 곡이 더 잘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또래 친구들과 얘기를 많이 나누는 편이다. 고민과 연애 상담을 음악으로 승화한다. 그래서 단 한곡도 흘려보내지 않도록 많은 곡을 작업해 선별했다. 여러분이 모두 좋아할 것 같다. (‘널 사랑하지 않아’는) 그만큼 가슴 아픈 오래”라고 덧붙였다.

어반자카파는 지난 2009년 인천제일고교 동창인 권순일과 박용인, 박용인과 인천의 한 실용음악학원에서 친분을 쌓은 조현아가 팀을 이뤄 자생적으로 결성됐다.

허행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