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로 달맞이 가세~ 추석맞이 도내 곳곳 다양한 프로그램
경기도로 달맞이 가세~ 추석맞이 도내 곳곳 다양한 프로그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행주산성 24일 야간개장
가평은 23일 ‘잣고을 음악회’
이천시립박물관 전통체험 마련
추석을 맞아 경기지역 곳곳에서 연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달맞이 행사가 마련됐다.

고양시 행주산성은 추석 당일인 24일 밤 10시까지 야간 개장한다.

덕양구 행주내동 행주산성은 임진왜란 3대첩 중 하나인 행주대첩의 승전지로 해질녘 석양과 자유로, 올림픽도로, 방화대교의 경관조명이 어우러진 추석 달맞이 명소다. 이번 야간 개장은 기후여건에 따라 축소 또는 취소될 수 있다.

행주산성은 22일부터 26일까지 무료로 개방, 충장사, 행주대첩비, 대첩기념관 등의 문화재를 관람할 수 있다. 무료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인근에는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음식문화마을이 있어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척들과 풍요로운 추석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 제격이다.

가평군은 추석을 맞아 오는 23일 가평읍 잣고을 시장 내 축제마당에서 ‘잣고을 낭만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에는 지역주민과 고향을 방문한 귀향객들이 함께 어울리는 개그맨 김범준의 사회로 금잔디, 걸그룹 프리즘, E·H밴드 등의 초청가수 공연으로 진행돼 신명나는 음악회를 통해 주민화합과 친선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이천시립박물관은 오는 26일 잔디마당에서 9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 ‘추석한가위 전통체험’을 준비했다.

이날은 추석연휴의 마지막 날 박물관에서는 평소에 하지 못했던 윷놀이, 공기놀이, 제기차기, 줄넘기, 사방치기 등 가족들이 추억을 되새기며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와 가족별 대항전을 마련했다. 체험은 무료로 운영되며 박물관 관람은 저녁 8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고양 원마운트에서는 민족 대 명절 추석을 맞아 22일부터 25일까지 온가족이 함께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한가위 한마당’이 펼쳐져 ▲전통놀이 ▲전통공연 ▲전통체험 ▲경품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와 볼거리가 준비된다.

부천의 패밀리파크인 웅진플레이도시는 황금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을 위한 ‘웅플 한가위 대잔치’ 이벤트와 함께 우대혜택, 이색적인 테마 스파들을 선보이며 가계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현장 우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방종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