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AESA 레이다 개발 Lab,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한화시스템 AESA 레이다 개발 Lab,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 시 안전사고 예방 시스템 및 안전활동 의식 측정
▲ 한화시스템 AESA 레이다 개발 Lab 내부
▲ 한화시스템 AESA 레이다 개발 Lab 내부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장시권)은 용인종합연구소의 ‘AESA 레이다 개발 Lab’이 지난 1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수여하는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인증을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인증서 수여식은 대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과기부 산하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 주관으로 진행됐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은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대학, 연구기관, 기업 내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및 안전관리 표준모델의 확산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인증한다. 연구개발 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 및 안전활동과 의식에 대한 측정이 이뤄지며, 이번에 17개 기관 및 기업이 새롭게 인증을 받았다.

인증을 받은 AESA 레이다 개발 Lab은 한국형 차세대전투기(KF-X)의 핵심장비인 AESA 레이다 개발 연구를 진행 중인 곳으로, 안테나, 전원, 신호 분석 등 AESA 레이다의 성능 테스트를 위한 첨단 장비를 보유 중이다.

한화시스템은 용인종합연구소가 지난해 7월 안전보건공단 인증 KOSHA 18001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까지 획득했다.

한화시스템 최진혁 연구개발본부장은 “이번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은 한화시스템이 첨단 R&D 시설에 대한 투자 못지않게 직원과 환경을 생각하는 안전관리에도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안전한 인프라 환경에서 우수한 R&D 성과가 나온다는 안전문화가 업계 및 그룹에 정착될 수 있도록 보다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서울=백상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