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진원 VRㆍAR 기업육성 선정기업 ㈜엠투에스 ‘BEST 애니메이션 VR’
경기콘진원 VRㆍAR 기업육성 선정기업 ㈜엠투에스 ‘BEST 애니메이션 V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상작_1inchVR_화면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VRㆍAR 기업육성 지원사업인 NRP(New Reality Partners) 선정기업인 ㈜엠투에스가 실리콘밸리 영화제라 불리는 ‘씨네퀘스트(CINEQEST) 2019’에서 ‘BEST 애니메이션 VR’로 선정됐다.

‘1inch VR’를 선보인 ㈜엠투에스는 지난 1월 ‘VR FEST 2019’ 애니메이션 부문 최우수상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쾌거다.

▲ (사진1)수상작_1inchVR_포스터
▲ 수상작_1inchVR_포스터

올해 29주년을 맞이한 씨네퀘스트는 기존의 일반 영화제와 달리, 실리콘밸리의 기술력과 혁신 정신을 예술과 접목시키는 것을 추구하는 기술 집약형 영화제다.

엠투에스가 자체 제작한 ‘1inch VR’은 공식 초청됐으며, 우수한 그래픽과 긴장감 있는 스토리로 기술력과 예술성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 ‘1inch VR’은 올해 초 미국의 VR 콘텐츠 어워드인 ‘VR FEST2019’에서 애니메이션 경쟁 부문 최우수상을 받아 이미 국내외 주목을 받은 적이 있다. 이번 시네퀘스트 영화제에서도 최고의 VR애니메이션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 (사진3)수상작_1inchVR_화면1
▲ 수상작_1inchVR_화면

수상작품 ‘1inch VR’은 ‘닐스의 모험’을 모티브로 해 곤충 크기만큼 작아진 주인공이 마이크로 세계를 탐험하는 내용으로, 어트랙션 및 시네마 버전으로 제작됐다. 올해 하반기까지 총 3편의 시리즈물로 제작된다. 현재 중국의 ‘디지털도메인스페이스’와 ‘씨제이포디플렉스(CJ 4D PLEX)’ 등 국내외 유수 업체를 통해 배급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미국의 VR시네마배급사 ‘아이코닉엔진’ 등으로부터 배급 제안을 받아 계약을 검토 중이다. 국제 어워드가 해외시장 진출 등용문이 되는 셈이다.

엠투에스 이태휘 대표는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고 연이은 수상소식으로 자신감이 생겼다”며 “1inch의 세계관을 확장한 콘텐츠를 준비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오는 4월 1일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글로벌 VRㆍAR 어워드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권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