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다녀 온 포천시 해외시장개척단 큰 호응속 성과거둬
중동 다녀 온 포천시 해외시장개척단 큰 호응속 성과거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가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수출 유망 중소기업의 수출증진과 판로개척을 위해 해외시장 개척단을 중동(이스탄불, 두바이)에 파견, 현지 수출상담 등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26일 시에 따르면 8천만 명의 많은 인구와 높은 젊은 층 비율을 바탕으로 큰 시장을 구축하고 있는 터키의 이스탄불과 중동시장에서 물류의 허브역할을 하고 있는 UAE의 두바이에 ‘포천시 중동 해외시장개척단’을 파견, 관내 기업체와 현지 바이어 매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포천시 중동 시장개척단’은 남양주시와 함께 총 10개사가 파견됐으며, 포천시 5개사는 이스탄불과 두바이에서 총 상담규모 47건, 7천 261천 불(USD), 현지 구체적 계약상담은 42건, 2천 327천 불(USD)을 진행해 기업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포천시 참가기업은 ㈜이레앤엘피스(대표 이옥례), 삼진프라스틱공업㈜(대표 김남철), ㈜한국미라클피플사(대표 이호경), ㈜새벽바다(대표 김진국), 코디아산업㈜(대표 김창희) 등 총 5개사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경기통상사무소(GBC)의 최적의 바이어매칭을 통해 기업의 주력상품 마케팅활동을 펼치며 중동시장 개척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해외시장개척단에 참여한 한 기업 임원은 “새로운 수출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이번 해외시장개척단에 참가해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며 “이번 상담을 통해 수출증대를 기대해본다.” 고 말했다.

포천=김두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