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 내고향' 세발나물 스테이크·세발나물 딤섬, 레시피는?
'6시 내고향' 세발나물 스테이크·세발나물 딤섬,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시 내고향'에서는 세발나물 스테이크와 세발나물 딤섬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방송 캡처
'6시 내고향'에서는 세발나물 스테이크와 세발나물 딤섬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방송 캡처

'6시 내고향'에서는 세발나물 스테이크와 세발나물 딤섬의 레시피가 공개된다.

26일 방송되는 KBS 1TV '셰프의 선물' 코너를 통해 전남 해남을 찾았다.

# 세발나물 스테이크

세발나물 스테이크 재료로 소고기, 세발나물, 식용유, 다진 마늘, 양송이, 참기름과 양념을 만든 물1과 1/2큰술, 간장1/2큰술, 설탕1큰술, 굴소스 1작은술, 치킨파우더 1/2작은술을 준비한다.

먼저 소고기는 넓적하게 한입 크기로 편으로 썬 후 마리네이드 숙성(전분, 달걀흰자, 소금·간장 약간, 후추 약간, 식용유 약간)하여 뜨거운 기름에 한번 익혀 놓는다. (육즙은 빠지지 않게 코팅이 되고 식감은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세발나물은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서 준비한다. 팬에 다진 마늘을 볶아 향을 내주고 준비된 소스를 넣어 끓여준다. 소스가 끓으면 익혀낸 쇠고기와 세발나물 넣고 빠르게 볶아 참기름을 넣어 마무리한다.

# 세발나물 딤섬

세발나물 딤섬에는 세발나물, 홍게다리살, 크림치즈, 만두피, 다진마늘, 후추약간이 들어간다.

세발나물은 먹기 좋게 썰고, 홍게다리살은 수분을 제거해 준비한다. 팬에 다진 마늘을 넣어 향을 낸 뒤, 세발나물과 함께 볶아준다. 믹싱 볼에 홍게다리살, 크림치즈, 볶은 세발나물을 넣고 골고루 잘 섞어 속재료를 만들어준다.

왕만두피는 정사각형으로 썰어 준비한 후, 준비한 속재료을 20g씩 채워준다. 양쪽 손을 이용해 꽃모양의 딤섬 모양을 잡아준다. 170도의 뜨거운 튀김기름에 세발나물 딤섬을 노릇노릇 튀겨 접시에 담으면 완성된다. 과일 재뮬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