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35년 도시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구리시, 2035년 도시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35년도 구리시가 지향하는 구리도시 기본계획 공청회가 개최된다.

구리시는 오는 19일 오후 3시 시청 대강당에서 ‘첨단산업과 자연이 함께하는 안전 행복 도시 조성’이라는 도시 미래상을 목표로 ‘2035년 구리도시기본계획(안)’을 마련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주민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구리도시기본계획은 목표 연도인 2035년도에 구리시가 지향해야 하는 바람직한 정책 방향과 전략 계획을 실현할 수 있는 지침적 계획을 제시하게 된다.

2035년 구리도시기본계획(안)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23조 규정에 따라 담당 구역의 시 기본 계획에 대한 타당성 여부를 전반적으로 재검토해 정비하고자 수립했다. 또 공청회를 통해 주민과 관계 전문가 등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들어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도시 비전을 담을 계획이다.

공청회는 수립 중인 기본 계획에 대한 설명과 도시 계획 관련 전문가의 지정 토론, 참여 시민의 일반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청회에 관심 있는 주민들은 4월 16일까지 공청회 의견을 구리시청 도시계획과(031-550-2747)에 서면으로 접수하면 제출된 의견에 대해 토론 내용을 검토 후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시민 의견 수렴 후 시의회 의견 청취,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올해 하반기까지 ‘2035년 구리도시기본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구리=유창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