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경기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 참여
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경기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더불어민주당ㆍ의정부4)은 11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100년의 역사에서 천 년의 미래로’라는 주제로 경기도가 주최한 기념식에는 김희겸 행정1부지사, 김유길 애국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김경협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부천원미갑), 경기도의회 정희시 보건복지위원장(더불어민주당ㆍ군포2) 등 도의원을 비롯한 최종환 파주시장 및 유관기관장, 보훈단체장, 초ㆍ중ㆍ고 학생 및 일반 도민 등 1천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평화 선언서 낭독 및 경기 천 년 희망 선언서 낭독과 다양한 축하공연도 함께 진행됐다.

김원기 부의장은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축하하고 독립애국지사와 그 가족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도의회에서도 선열들의 헌신과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독립유공자들을 더욱 세심히 보살피고,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으로 지방자치를 완성하며 남북교류협력사업 등을 통한 한반도 평화ㆍ경제 공동체의 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경기도와 함께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임시정부수립 100주년기념식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