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의회, '학교체육관의 원활한 대관 및 사용에 관한 발전방안 모색 정책토론회' 개최
도-도의회, '학교체육관의 원활한 대관 및 사용에 관한 발전방안 모색 정책토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0412 학교체육관 개방 토론회 개최(좌장 박창순 의원)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지난 12일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학교체육관의 원활한 대관 및 사용에 관한 발전방안 모색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과 성남시청 교육문화체육국 신경천 국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이날 토론회 좌장을 맡은 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박창순 의원(더불어민주당ㆍ성남2)은 “최근 부천시와 광명시 등이 학교 체육관, 운동장, 주차장 등을 지역주민과 공유하기 시작했다”며 “이에 경기도 일선 시ㆍ군에 적합한 체육관을 효율적으로 대관하고 사용하는 발전방안 모색이 필요한 시점이 됐다”면서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정책토론 의제를 선정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주제발표에 나선 고재곤 여주대 스포츠ㆍ경호학과 교수는 “효율적인 학교체육관 대관을 위해서는 학교시설 개방절차를 체계화하고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예약관리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본격적인 토론에서는 성남시의회 강상태 부의장, 성남교육지원청 임종빈 학교현장지원과장, 성남시청 임형곤 교육청소년과장, 중원 배드민턴 클럽 안상규 회장, 성남시 체육회 우명근 체육지원팀장 등이 참여해 민관이 함께 현안을 논의했다.

성남시 사례를 기초로 본 이번 토론회를 통해 ▲학교체육관 대관 시스템 구축방안 ▲학교체육관 다목적 활용을 통한 생활체육 확대방안 ▲학교체육관 사용 확대로 인한 제반경비 마련 등이 정책과제로 제시됐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