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혜영 부의장 “김포지역상담소는 주민들의 소통창구”
안혜영 부의장 “김포지역상담소는 주민들의 소통창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ㆍ수원11)은 지난 19일 도의회 김포상담소 이전 개소식에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보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안 부의장은 축하 인사와 함께 “간혹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경기도의 발전이 김포의 발전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뛰고 있는 김포지역 도의원들을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 부의장은 개소식에 참석한 도민들에게 의원들의 주목할 만한 성과를 열거했다. 심민자 경제과학기술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ㆍ김포1)에 대해서는 “쎄니폴리스 조성과 풍무 역세권 개발, 소상공인지원센터 건립 등 김포지역 역점사업을 본궤도에 올려놓은 숨은 주인공”이라고 강조했다.

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채신덕 의원(더불어민주당ㆍ김포2)에 대해서는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조성과 한강하구 뱃길열기 사업을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준비하고 있다”면서 “진정한 평화전도사”라고 칭찬했다. 아울러 농정해양위원회 소속 김철환 의원(더불어민주당ㆍ김포3)에 대해서는 “경기농업의 차별성과 김포농업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며 “경기도 농수축산 국ㆍ도비 예산 확보의 주역”이라고 밝혔다. 또 제1교육위원회 소속 이기형 의원(더불어민주당ㆍ김포4)에 대해서는 “김포지역 교육예산 확보와 고교평준화 타당성 용역 등 교육으로 김포의 미래를 바꿔가는 정치인”이라고 소개했다.

안 부의장은 도의원들이 이러한 성과를 만들어내는 대의창구 역할이 바로 지역상담소라고 정의하며, “더 넓고 쾌적해진 김포상담소에서 주민들이 생활의 불편을 해소하고,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가 논의되는 공론장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가 주민들의 소통창구이자 지역을 홍보하는 발신지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번 개소식에는 김두관 국회의원, 정하영 김포시장, 신명순 김포시의회 의장, 경기도의회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부천1), 신명순 김포시의회 의장 등 내외귀빈과 지역주민 100여 명이 함께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지난 2015년에 처음 개설해 현재 31개 시ㆍ군에서 운영 중이며, 새로 이전한 김포상담소는 김포시 김포대로 835 e-프라자 504호에 위치하고 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