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Q&A] 가출했는데 어디로 가야하나요?
[청소년Q&A] 가출했는데 어디로 가야하나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자립지원서비스 제공… 청소년쉼터로 오세요

Q. 고등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부모님과의 잦은 다툼으로 엄마는 집을 나가라고 하시고 아빠는 매일 술 먹고 욕을 하십니다. 너무 힘들어서 가출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출하면 지낼 곳을 찾고 있는데 정보도 없고 돈도 없어 너무 막막한 상황입니다. 이럴 땐 어디로 가야하나요?

A. 가정불화나 학대 등의 가정적인 원인, 교우관계 어려움이나 학업스트레스 등의 학교와 관련된 원인, 유해환경과 유해매체 노출로 인한 사회·환경적인 원인 등으로 가출을 생각하는 청소년들이 많이 있습니다.

청소년이 가출했을 때 비행, 학교중퇴, 약물중독, 성매매 등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가출청소년에 대한 각별한 보호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가출을 하여 지낼 곳이 없고 막막하고 힘들다면 청소년쉼터를 이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청소년쉼터는 청소년보호를 위한 안전한 공간으로, 가출청소년 조기발견을 통한 범죄 및 비행예방, 생활보호(의식주 등 일상생활지원), 정서적지지 및 심리상담, 의료지원, 학업복귀, 취업지원 등 맞춤형 자립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청소년의 신속한 가정복귀와 사회진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쉼터는 이용기간에 따라 일시쉼터(24시간), 단기쉼터(3~9개월), 중장기쉼터(1~3년)로 구분하고 있고요. 이용방법은 쉼터로 직접 찾아오시거나, 전화로 문의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용대상은 9~24세 청소년, 운영시간은 365일 24시간 연중무휴입니다.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 청소년쉼터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내 이용 가능한 쉼터는 수원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031-232-7982), 수원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031-232-4866)가 있으며, 청소년전화1388(국번없이 1388, 휴대폰으로 연락 시, 지역번호+1388)로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정미 수원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쉼터 아웃리치요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