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및 가까운 지인 중에 군 복무 중 사망하신 분이 있다면 지금 바로 “군 사망사고 진상규명위원회”로 진정하세요!
가족 및 가까운 지인 중에 군 복무 중 사망하신 분이 있다면 지금 바로 “군 사망사고 진상규명위원회”로 진정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와 “대통령소속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위원장 이인람)”가 관내 홍보활동에 긴밀하게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대통령소속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지난해 9월 특별법에 따라 설립됐으며 군대에서 발생한 억울한 사망사고를 대상으로 유가족분들과 목격자 등의 진정을 받아 공정하고 객관적인 조사로 진실을 규명하는 업무를 수행하며, 이를 통해 유가족분들이 명예를 회복하고, 합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위원회는 사망원인이 명확하지 아니하다고 의심되는 소위 ‘의문사’(疑問死) 사건뿐만 아니라, 사고사·병사·자해사망(자살) 등 군대에서 발생 가능한 모든 유형의 사망사고를 다룬다.

수원시는 유족들에게 원활한 홍보를 하기 위해 홈페이지 및 SNS, 온라인 배너, 자막전광판 표출, 각 구ㆍ동을 통한 리플릿과 포스터 배부, 통장회의 및 주요 행사를 통한 홍보 등 지자체 차원의 다양한 홍보수단 활용을 강구할 계획이다.

한편, 진정을 원하시는 분은 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하신 후 위원회 주소(서울 중구 소공로 70, 포스트타워 14층)로 우편 또는 방문을 하시거나, 이메일(trurh2018@korea.kr), 팩스(02-6124-7539) 등 편한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작성이 어려울 경우 구술로도 가능하며, 자세한 상담을 원할 경우 위원회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호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