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베 수교 27주년’ 문화교류의 장 연다
‘한-베 수교 27주년’ 문화교류의 장 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28일 수원서 페스티벌 개최
전통의상 콜라보 패션쇼 등 마련

한국과 베트남의 수교 27주년을 맞아 양국의 문화 교류를 위한 ‘제3회 우리는 하나 페스티벌’이 오는 27~28일 양일간 수원 제1 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베경제문화협회(KOVECA)가 주관하고, DB손해보험과 DB손해보험의 베트남 파트너사인 PTI의 후원, 수원시의 협찬으로 진행된다. 이 행사는 한국에 거주하는 20만여 명의 베트남 교민과 유학생들에게 베트남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고, 한국인에게는 베트남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문화 교류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27일 오전에는 베트남 교민 장기자랑이 열리고, 오후에는 한국 전통 의상인 한복과 베트남 전통 의상 아오자이의 콜라보 패션쇼가 진행된다. 이 패션쇼에는 한복 디자이너인 박미연 아름방한복 원장과 아오자이 유명 디자이너 마담 란흥 콜렉션이 양국의 유명 패션모델들과 함께 패션쇼를 연출한다. 28일에는 한국과 베트남의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는 빅콘서트가 열린다. 베트남에도 잘 알려진 한국 가수 거미와 수원시립합창단이 출연하고, 베트남 가수인 투이찌ㆍ프엉리ㆍ득푹ㆍ쫑히에우ㆍ쭉년 등이 함께한다.

이밖에 각종 행사 부스에서는 한복과 아오자이 전시 및 체험, 한국과 베트남의 전통놀이, 페이스 페인팅 등이 진행된다. 특히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베트남에 수원시를 실시간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