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글로벌 시장 누빌 중소기업 40개사 스타기업 선정
경기도, 글로벌 시장 누빌 중소기업 40개사 스타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올해 미래 글로벌 시장을 누빌 중소기업 40개사를 ‘스타기업’으로 선정했다.

25일 경기도에 따르면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기술력이 뛰어나고, 성장의지와 잠재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집중 지원함으로써 ‘경기도형 대표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도와 진흥원은 앞서 2월 25일부터 공고를 진행해 131개사로부터 신청을 받았으며(경쟁률 3.275 대 1), 평가를 거쳐 최종 40개 업체를 선발했다.

이번에 스타기업에 선정된 업체는 제품혁신분야(시제품개발, 디자인개발, 지식재산권 및 제품규격인증 취득 등) 및 시장개척분야(국내외 전시회 참가, 홍보판로 개척) 중, 기업 수요에 맞게 자율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도비 매칭 투자를 통해 참여하는 성남, 화성, 용인, 시흥, 평택시 소재기업은 1년간 7천만 원, 그 외 시·군 소재기업은 1년간 3천5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이와 관련, 도와 진흥원은 지난 22일 경기바이오센터(광교 소재)에서 최종 선정 40개사를 대상으로 ‘2019년도 경기도 스타기업 육성사업 선정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제품혁신(시제품개발, 디자인개발 지원 등) 및 시장개척(홍보판로개척, 전시회 지원 등)에 대한 세부 운영기준을 설명했다.

특히 세부 지원내용 뿐만 아니라 연계하여 진행할 수 있는 사업들을 안내하고, 기업별 Q&A, 1대1 개별상담을 실시해 기업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회였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소춘 경기도 기업지원과장은 “경기도 대표 강소기업인 스타기업은 도내 경제성장의 근간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할 기업이 될 것”이라며 “이들 기업이 세계적 수준의 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선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