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관광전자지도 등 다양한 관광서비스인프라 구축으로 관광활성화 뒷받침한다
의정부관광전자지도 등 다양한 관광서비스인프라 구축으로 관광활성화 뒷받침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관광전자지도

의정부시가 스마트 폰이나 pc를 통해 관광정보를 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의정부 관광전자지도를 1일부터 제공한다. 지난 달 3일 문을 연 종합관광 안내소에 뒤이은 관광 서비스 인프라구축으로 관광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의정부시에 따르면 의정부 2동 성당 등 의정부 대표 관광지 20여 곳, 고산 떡갈비 등 모범 음식점 108곳, 아일랜드 캐슬 등 최우수 등급 90개 숙박업소 등 정보와 위치를 검색할 수 있고 교통,날씨 정보 등 다양한 관광정보를 수록한 관광전자지도를 구축했다.

의정부를 찾는 누구나 포털 사이트에서 ‘의정부 전자지도’를 검색해 원하는 의정부의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움직이는 아이콘을 활용하여 관광지를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어 관광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의정부시는 앞서 의정부역 동부광장 근린공원 맞은편에 총 면적 35.94㎡ 규모의 종합 관광안내소를 오픈했다. 이곳에는 무인관광 안내시스템(키오스크)과 무료 인터넷 검색대가 설치돼 다양한 의정부관광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 문화관광 해설사가 상주하고 있다.

이영재 의정부시 문화관광과장은 “앞으로도 시민은 물론 의정부시를 찾는 관광객이 지역 명소를 즐겁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관광 서비스를 확충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의정부= 김동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