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중기부 ‘상권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쾌거
구리시, 중기부 ‘상권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쾌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가 전통시장 및 인근 상가 활성화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획기적인 전기가 마련됐다.

시는 중소벤처기업부 상권활성화 사업에 최종 선정돼 향후 5개년 간 총 80억 원(국비 40억, 시비 40억)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시설 투자만으로 상권 활성화에는 한계가 있다는 점에 주목해 기존 시가지에 대한 활성화 대책 일환으로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시는 새로운 경영 및 인프라를 구축해 쇠퇴한 구도심 상권의 자생력을 제고하고, 지속 성장 가능한 상권으로 소상공인의 소득 증대와 신규 고용 창출 등 경쟁력을 갖춘 골목상권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안승남 시장이 민선 7기를 맞아 대형 마트로부터 위협받고 있는 척박한 소매시장 환경에 소상공인이 자력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소상공인의 경쟁력 함양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기 위해 추진한 ‘우리 동네 상권활성화 재단설립’ 공약과도 연계돼 있어 더욱 특별하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안승남 시장은 “전통시장과 지역상권이 살아야 서민경제도 살고 지역경제도 살기 때문에 무엇보다 이번 공모사업 만큼은 반드시 선정되어야 한다는 필사의 각오로 노력했다”며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한 구도심 상권 개선 및 특색있는 상권 조성으로 구리시가 한 단계 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리=하지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