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외통위원장, 볼칸 보즈크르 터키 외교위원장 면담
윤상현 외통위원장, 볼칸 보즈크르 터키 외교위원장 면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상현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실 제공
윤상현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실 제공

자유한국당 윤상현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인천 미추홀을)은 7일 오전 외통위원장실에서 대한민국 국회의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한 볼칸 보즈크르 터키 외교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한-터 양국 간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윤 위원장은 한국과 굳건한 혈맹관계인 터키에 각별한 고마움을 간직하고 있으며, 양국이 2012년 전략적 동반자관계를 수립한 이래 작년 5월 에르도안 대통령의 국빈방한을 계기로 양국 관계가 한 차원 높게 도약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볼칸 외교위원장은 최근 양국 간 투자협력이 활발하게 진행돼 양국 경제에 기여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한-터간 무역불균형 해소를 위해 양국의 노력이 필요하며 양국간 무역이 보다 균형되고 호혜적인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윤 위원장은 양국 의회 간 활발한 교류를 통해 앞으로도 MIKTA(한국의 주도로 2013년 9월 출범한 중견국 협의체, 멕시코·인도네시아·한국·터키·호주 5개국 참여) 국회의장회의 및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를 통한 긴밀한 협력이 계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 위원장과 볼칸 위원장은 한터관계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앞으로 양국 간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윤상현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실 제공
윤상현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실 제공

김재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