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지사의 기본소득 비전 감명” 애니 밀러 英 시민소득 트러스트 의장 ‘감사의 편지’
“李 지사의 기본소득 비전 감명” 애니 밀러 英 시민소득 트러스트 의장 ‘감사의 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 휼륭한 준비 찬사
향후에도 긴밀협력 희망
경기도 ‘정책 성공’ 기원
▲ Anne_Miller(제공=경기연구원_Photograph_by_Tom_Sommerville)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환대와 기본소득에 대한 비전에 감사드립니다”

기본소득의 권위자인 애니 밀러 영국 시민소득 트러스트 의장이 ‘2019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에서 기조연설을 마치고 이재명 지사에게 감사 편지를 보내 화제다. 애니 밀러는 이번 박람회로 널리 알려진 경기도의 기본소득 정책이 성공적으로 실현되기를 기원했다.

8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달 29∼30일 열린 박람회에서 기조연설을 한 애니 밀러는 이달 2일 이 지사에게 편지를 보냈다. 애니 밀러는 편지로 “한국 방문시 이 지사와 박람회 관계자들이 저에게 베풀어 준 따듯한 환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박람회를 정말 훌륭하게 준비했다. 기본소득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어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수십 년간 기본소득을 지지해왔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의 기본소득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기본소득 커뮤니티 전문가들과도 인연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협력이 지속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동아시아 국가들은 현재와 미래의 문제에서 한국, 경기도의 기본소득 정책을 모델로 삼을 것”이라며 “한국, 경기도에 기본소득 정책이 성공적으로 실현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에 저를 초대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한국 방문은 저에게 매우 따듯한 기억으로 남을 것”이라고 전했다.

여승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