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적경제 활성화 자문기구 ‘경기도사회적경제위원회’ 공식출범
경기도, 사회적경제 활성화 자문기구 ‘경기도사회적경제위원회’ 공식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7기 경기도가 핵심 도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자문기구인 경기도 사회적경제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 지역문제 해결과 지속적인 성장의 동력이 될 사회적경제에 어떤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경기도는 8일 오전 도청 제3별관에서 경기도 사회적경제위원회 위촉장 수여식을 갖고 사회적경제위원회 위원 15명에 위촉장을 수여했다.

경기도 사회적경제와 관련한 제반 정책을 심의 자문하는 기구인 경기도 사회적경제위원회는 이화영 도 평화부지사와 서남권 도 소통협치국장 등 공무원 2명을 포함,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도의회와의 소통과 협치를 담당하고자 도의회 심민자 경제과학기술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ㆍ김포1), 이영주 의원(더불어민주당ㆍ양평1)이 합류했으며, ▲주거 ▲교육문화 ▲환경에너지 ▲농식품 ▲물류유통 ▲돌봄서비스 등 민선 7기의 전략 분야와 관련한 사회적경제 기업가들이 대거 포함됐다.

이와 함께 사회적경제 전반에 관한 정책 자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학계 ▲사회적가치 평가 ▲사회적금융 시민자산화 ▲창업컨설팅 등의 전문가들도 참여했다.

이날 출범한 ‘경기도 사회적경제위원회’는 ▲사회적경제 육성계획 수립 및 평가에 관한 사항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에 관한 사항 ▲사회적경제조직 발굴 및 지정 정책에 관한 사항 ▲사회적 경제활성화를 위한 시ㆍ군, 유관기관, 사회적경제조직 간 협력에 관한 사항 ▲사회적경제발전기금 조성방안과 기금운영방침에 관한 사항을 자문 및 심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날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진행된 첫 회의에서는 민선 7기 사회적경제에 대한 정책 방향과 위원회 운영 및 추진 전반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화영 도 평화부지사는 “지역문제해결과 포용적 성장 방안으로 사회적경제가 강조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에서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핵심 도정과제로 설정하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의 토대가 마련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좋은 정책에 대한 제언도 많이 해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