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중소기업 주간’ 13일 개최…“혁신과 협업” 강조
‘제31회 중소기업 주간’ 13일 개최…“혁신과 협업” 강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의 최대 축제가 오는 13일 개막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제31회 중소기업 주간’을 맞아 13~17일까지 전국 17개 시ㆍ도에서 104개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혁신성장’, ‘일자리ㆍ창업’, ‘상생ㆍ공정경제’, ‘글로벌화’, ‘중소기업협동조합’, ‘소상공인ㆍ여성기업’이라는 6개 소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올해 31회째를 맞는 중소기업 주간은 중소기업인의 자긍심을 고양하고 국민경제에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중소기업기본법에서 정하고 있다. 올해는 33개 중소기업단체와 지원기관이 공동개최하고 27개 정부부처와 광역지방자치단체가 후원한다.

특히 오는 14일에는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2019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열고 국가 경제에 기여한 중소기업 유공자를 포상한다.

중기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이번 중기 주간을 맞아 오는 14일 수원 이비스 앰버서더 호텔에서 ‘경기 중소기업 혁신과 공정 포럼’을 개최한다.

경기도 중소기업의 신성장 동력발굴 및 공정경제 확산 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포럼은 도의회를 비롯한 도내 중소기업ㆍ소상공인, 학계 및 연구계 참석자들이 폭넓게 참여할 예정이다. 또 경기본부는 경기지역 협동조합 임직원 등 30여 명과 함께 17일 충북 괴산 산막이길에서 상호 교류ㆍ소통을 위한 ‘경기 협동조합 임직원 한마음 산행’을 진행한다.

중기중앙회는 이번 행사의 슬로건을 ‘혁신과 협업, 중소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정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중소기업이 혁신과 협업을 통해 성장하고 우리 경제의 밝은 미래를 만드는데 앞장선다는 의미를 담았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중소기업 주간 행사는 중소기업계의 현안과 위기 극복을 위한 중소기업인의 의지를 담아 준비했다”며 “다양한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인의 사기가 진작되고, 중소기업 활력 회복을 위한 다양한 정책 대안이 논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