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매미술치료협회, 3ㆍ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전 ‘그날의 함성’ 개최
한국치매미술치료협회, 3ㆍ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전 ‘그날의 함성’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로드갤러리2
▲ 로드갤러리

한국치매미술치료협회는 3ㆍ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전 <그날의 함성>을 오는 3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수원 세류동 소재 협회 건물과 수원시외버스터미널, 건강미술역사박물관, 로드갤러리, 사랑나눔갤러리 등에서 열리며 100년 전 비폭력 무저항 운동으로 자유인권 및 국민주권을 강조하며 단결된 우리민족의 모습을 담았다. 아울러 현세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이 같은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그 의미를 생각하게 하고 후손들에게 그 정신을 전해주고 노력하는 모습을 남기고자 기획됐다.

전시명에 맞게 100년 전 선열들의 뜨거운 기원과 염원을 담은 그림들이 마련됐다. 협회 소속인 노미애(93), 조한순(93), 강옥순(92) 어르신 등 30여 명이 넘는 분들이 준비한 그림에는 김향화, 박능파 등 만세운동에 참여한 수원 기생, 그외 다른 만세운동 풍경 등이 묻어났다.

14일에는 각 전시장 인근에서 우리춤한국무용단, 엔젤예술단, 소리통어울림단의 공연도 준비돼 의미를 더한다.

신현옥 한국치매미술치료협회장은 “역사적 사실을 세대 간의 작품으로 한번 더 찾아보고 알아보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로드갤러리1
▲ 로드갤러리

권오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