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7월 4일~6일 수원컨벤션센터서 개최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7월 4일~6일 수원컨벤션센터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분권 시대를 맞아 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자 마련된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가 오는 7월 4~6일 사흘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국내 최초로 개최된다.

13일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조직위원회 등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지방의회와 행정기관 간의 상호 신뢰 및 소통의 장을 마련, 보다 나은 지방자치분권의 기반을 조성하는 데 목적을 갖고 있다. 경기일보 등 전국 10개 지역 신문사와 MBN방송이 국내 지방의회 및 지방자치에 권위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조직위원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지방의원들의 의정 활동에 필요한 여러 정보와 지난 1년간의 차별화된 의정 활동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에는 총 31개 주제별 특강 및 세미나가 펼쳐지며,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지방의원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행사들이 마련된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에는 경기도를 비롯해 여러 광역자치단체와 시ㆍ군ㆍ구가 참여해 자치행정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도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최근 개원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행사가 열리는 만큼 수원을 찾는 관람객과 지방의원들에게 수원의 여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지방의회의 필요성과 지방의원들의 역할 등 다양한 주제로 꾸며지는 이번 박람회는 앞으로 대한민국 지방의회 발전과 의원들의 의정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으로 자리가 마련돼 국가 발전과 지역 발전은 물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박람회로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