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지능형콘텐츠표준화포럼 창립총회 및 세미나 개최
한성대, 지능형콘텐츠표준화포럼 창립총회 및 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한성대학교에서 ‘지능형콘텐츠표준화포럼’ 창립총회 및 세미나가 개최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성대 제공
14일 한성대학교에서 ‘지능형콘텐츠표준화포럼’ 창립총회 및 세미나가 개최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성대 제공

지능형콘텐츠 기술의 동향 전파 및 국내외 표준화 활동 전개를 위해 산학연이 한데 뭉쳤다.

한성대학교(총장 이상한)는 지난 14일 교내 상상관 12층 컨퍼런스홀에서 ‘지능형콘텐츠표준화포럼’ 창립총회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능형콘텐츠는 인공지능(AI)과 콘텐츠를 접목한 상황인지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 기술을 뜻한다.

지능형콘텐츠표준화포럼은 지능형콘텐츠 관련 국내 핵심 기술의 국제표준화 및 시장에서 필요한 표준의 적시 개발 등을 통해 국내 산업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구성된 표준 협의체다.

현재 콘텐츠 및 솔루션 기업, 연구기관, 대학, 협회, 법인 등 총 18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한성대 산학협력단에서 운영을 맡고 있다.

이 자리에는 이상한 총장, 이관우 산학협력단장, 홍정완 창업지원단장 등 한성대 관계자를 비롯해 민문호 ㈜오썸피아 대표이사, 임중권 ㈜나우테스테크놀러지 대표이사, 박형배 오픈소스진흥협회 회장 등 지능형콘텐츠 업계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창립총회에서는 ▲초대 포럼 회장에 한민규 한성대 교수(상상력 교양교육원 융복합교양교육과정) ▲기능구조실무반 의장에 임중권 ㈜나우테스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지능자율콘텐츠실무반 의장에 신현덕 한성대 교수(상상력 교양교육원 융복합교양교육과정) ▲오픈인터페이스실무반 의장에 박형배 오픈소스진흥협회 회장을 선출했다.

‘지능형콘텐츠표준화포럼’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다. 한성대 제공
‘지능형콘텐츠표준화포럼’ 창립총회 및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한성대 제공

함께 개최된 세미나에서는 이승욱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책임연구원의 ‘지능형 3D콘텐츠 기술 동향’과 한민규 교수의 ‘지능형콘텐츠 표준화 동향’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이상한 총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AI 기술과 콘텐츠 간 융합을 통해 콘텐츠 산업의 혁신성장이 기대된다”며 “지능형콘텐츠표준화포럼이 해당 산업 증진에 밑거름이 되어 보다 발전적인 산학협력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민규 초대 회장은 “콘텐츠 수요자 및 공급자는 지능형콘텐츠를 통해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형식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면서 “지능형콘텐츠는 산업계 전반에 걸쳐 사물인터넷과 함께 여러 영역의 융합을 가져올 기술로서 산학연 협력을 통해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