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등장인물, 알고 보면 더 재밌다
'아스달 연대기' 등장인물, 알고 보면 더 재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스달 연대기' 등장인물 관계도.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
'아스달 연대기' 등장인물 관계도.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

'아스달 연대기'가 지난 1일 첫 방송됐다. 방송 이후 쏟아진 뜨거운 관심은 또 하나의 대작의 탄생을 알렸다. 시청률 역시 동시간 1위로 심상치 않은 출발을 보였다.

tvN 토일드라마 '아스달 연대기'(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원석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KPJ)는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문명적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방대한 대서사시가 펼쳐지는만큼 드라마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더욱 재밌게 즐기기 위해선 등장인물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현재 '아스달 연대기' 홈페이지에는 크게 3개의 구역으로 구분된 '아스달 연대기 인물관계도'가 공개돼 있다.

먼저 타곤(장동건)-은섬(송중기)-탄야(김지원)-태알하(김옥빈) 등 주인공 네 사람으로 구성된 '4각 인물관계도'를 살펴보면 한 눈에 이들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다.

새녘족 대칸부대의 수장 타곤은 와한족과 함께 자란 이그트(사람과 뇌안탈의 혼혈)인 와한의 전사 은섬과 적대관계를 형성한다. 두 사람은 은섬이 대칸부대에게 끌려간 와한족을 구하기 위해 아스달에 도착하면서 운명적으로 만나 대립하게 되는데, 아스달의 절대 권력자인 타곤과 아스달의 이방인인 은섬이 만나 어떤 사건이 벌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 다른 대립의 중심에는 와한족의 씨족어머니 후계자인 탄야와 해족이자 아스달의 정치가인 태알하가 있다. 탄야가 아스달로 끌려오게 되면서 만나게 된 두 사람은 전혀 다른 운명을 지닌 채 부딪치게 되는 터. 해맑고 순수하면서도 당찬 탄야가 뛰어난 무술 실력과 권력을 갈망하는 욕망의 정치가 태알하를 만나면서 어떻게 변모하게 될지 관심을 돋우고 있다.

여기에 남녀 간의 적대관계 역시 형성돼 있다. 대칸부대 수장 타곤이 이아르크에서 살던 탄야를 붙잡아오면서 시작된 타곤과 탄야의 대립은 강한 무력의 전사와 신비의 힘을 가진 예언의 아이의 충돌을 예고하며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스달의 이방인 은섬과 욕망의 정치가 태알하의 관계도 '아스달 연대기'의 극적 재미를 배가시킬 전망. 접점이 없던 두 사람은 은섬이 와한족을 구하러 '아스달'에 찾아온 후 첫 대면, 서로를 향해 날을 세우며 흥미로운 전개를 이어간다.

'부족 인물관계도' 역시 눈여겨 봐야 한다. 아스달 3대 부족 중 가장 유력한 부족으로 농경과 군사를 담당하는 '새녘족'은 타곤의 아버지이자 부족 연맹장인 산웅(김의성)을 중심으로 대칸부대 최고 전사 무백(박해준), 타곤의 이복동생이자 위병단 총관 단벽(박병은) 외에도 다양한 대칸부대원들이 포진해 막강한 파워를 드러내고 있다.

떠오르는 부족인 '해족'은 태알하의 아버지이자 부족장인 미홀(조성하)을 중심으로 태알하의 최측근 시녀 해투악(윤사봉), 필경사 해흘립(배기범) 등이 속해있다. '흰산족'은 대제관이자 부족장인 아사론(이도경)을 중심으로 은섬의 엄마인 아사혼(추자현)과 흰산족의 원로 아사사칸(손숙) 등이 절대적인 정치 행위인 제사를 관장하는, 신비로운 힘을 가졌음을 시사하고 있다.

더불어 사람과 다른 종인 은섬의 아버지 라가즈(유태오)가 속한 '뇌안탈'과 탄야의 아버지이자 씨족장 열손(정석용), 씨족 어머니 초설(김호정) 등이 있는 이아르크의 '와한족'은 아스달 3대 부족과 대립 관계를 형성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아스달 연대기' 1화에서는 아스달의 새녘족, 흰산족, 해족 등은 부족 연맹장인 산웅(김의성)을 필두로 뇌안탈과 협상을 시도했던 상황. 하지만 뇌안탈과의 협상은 결렬됐고, 달의 평원을 차지하기 위해 '아스달' 부족들은 뇌안탈을 정복하려는 묘략을 꾸며 뇌안탈 말살이라는 대전쟁을 시작했다. 2화는 2일 밤 9시 방송.

장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