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3회 몽양 여운형 동화·스피치대회 신청 접수
양평군, 제3회 몽양 여운형 동화·스피치대회 신청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오는 9월 7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제3회 전국 나라사랑 민족사랑 몽양 여운형 동화·스피치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 나라사랑 민족사랑 동화·스피치 대회’는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우리 지역의 대표 역사 인물인 몽양 여운형 선생의 업적과 뜻을 기리고, 3·1운동의 호국정신을 되새기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대회는 양평군이 주최하고 사회적기업 놀이나무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양평군의회, 양평교육지원청 후원으로 진행된다. 9월 7일 실시되는 대회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여운형 선생과 독립선열들의 정신 고양, 나라 사랑, 민족 사랑을 주제로 한 원고를 접수해 그중 50여 명의 학생이 본선에 진출해 대회 당일 동화 구연, 스피치 두 분야로 나누어 경연을 펼친다.

우수학생에게는 중·고등부 대상 경기도지사상, 초등부 대상 경기도교육감상이 수여된다. 최우수상에는 양평군수상, 우수상에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상, 금상에 국회의원상, 은상에 양평군의회 의장상, 동상에 놀이나 무미래 교육연구소장 상이 각각 수여된다.

신청 접수는 5월 31일부터 7월 19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이메일(plan@norinamo.com)을 통해서 가능하다.

신청서 및 자세한 사항은 양평 뮤지엄 허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선 합격자는 7월 29일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한편, 몽양 여운형 선생은 나라의 독립과 통일을 위해 활동한 인물로, 양평군 양서면에 여운형 선생의 생가와 기념관이 있다.

양평=장세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