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보건소, 충치예방 교육인형극 ‘충치세균 물리치기 대작전’ 호응
가평군 보건소, 충치예방 교육인형극 ‘충치세균 물리치기 대작전’ 호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실시한 구강건강 관리 인형극 공연이 큰 호응을 얻고있는 가운데 어려서부터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조기 인식시키는 계기를 마련하는 등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위해 가평군 보건소(박정연 소장)는 관내 24개소 유치원 및 어린이집 736명의 공연을 관람한 유아들은 인형극 주제에 따라 자신의 치아건강을 위한 습관을 개선하려는 의지를 보였으며 함께한 교사들도 매우 만족감을 드러내는 등 내년에도 인형극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큰 효과를 거둔 것으로 밝혀졌다.

군 보건소는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어린이들 스스로 느끼며 관리 할 수 있는 능력 배양을 위해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는 충치예방 교육인형극은 ‘충치세균 물리치기 대작전’이란 주제로 양치질을 잘 하지 않는 친구들의 무서운 충치균을 물리치기 위해 치카맨이 나와 신나는 쓱싹 쓱싹 양치질 노래와 재미있는 춤으로 아이들의 이해를 도우며 구강건강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특히 불소용액과 탄산에 들어있는 달걀의 껍질을 만져보고 불소의 효과를 알아보는 구강체험을 비롯 금연, 절주, 영양 및 신체활동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홍보관은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건강 생활실천을 위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는 등 원아들의 참여율을 향상 및 어린이집연합회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건강정보 습득에 적극 기여했다.

박정연 소장은 “치아관리의 적절한 시기에 맞춰 구강건강 위험행태 개선 및 구강건강관리 습관형성을 위해 건강위험 요인에 따른 지속적인 예방교육으로 충치세균에 대한 예방교율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가평=고창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