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일표, 인천 벤처기업인과 현장 간담회
홍일표, 인천 벤처기업인과 현장 간담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유한국당 홍일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실 제공

자유한국당 홍일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인천 미추홀갑)은 지난 14일 오전 인천 중소기업청 대회의실에서 인천 중소벤처기업인들과 만나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홍 위원장을 비롯해 신성식 인천중기청장, 김춘근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본부장, 서동만 인천벤처기업협회 회장 및 임원 등 23명의 CEO가 참석했다.

홍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인천 지역 중소벤처기업 육성 지원 방안 및 지역기업 애로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다”면서 “현재 대내외적인 위기 속에서 기존 주력산업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한국 경제의 재도약을 위해서는 중소벤처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주요 건의사항으로 ▲인천지역 벤처기업들의 허브 역할을 할 수 인천벤처타워 건설 ▲업력 7년 이상 기업에 대한 중진공 정책지원자금 지원 확대 ▲주 52시간 근로시간 적용에 따른 현장 애로사항 해소 ▲중장년층 창업지원 강화 등의 문제가 제기됐다.

이에 대해 홍 위원장은 정부·지자체와 협의해서 인천벤처타워 건립 방안을 논의하고, 중기부 신성장기반자금 등 기존 자금 요건의 완화 또는 추가 예산 확보를 통해 업력 7년 이상 기업에 대한 지원 확대를 검토하며,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보완 입법의 조속한 처리 및 기업 혼란 경감을 위한 지원 방안 및 홍보 강화를 피력했다.

또한 중장년 창업지원이 가능하도록 제도보완 및 예산 확보 등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홍 위원장은 “국회 산업위원장으로서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제도개선, 규제완화, 예산확대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번 인천 벤처기업인들의 건의사항 해소를 위해서도 국회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