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현고잔동 ‘이색 태극기’ 구경오세요
논현고잔동 ‘이색 태극기’ 구경오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 논현고잔동에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이색태극기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논현고잔동행정복지센터가 최근 호국보훈의 달 및 제헌절을 맞아 지역 내 산책로에 이색태극기를 달아 주민들과 함께 나라 사랑 정신을 함양하고 제헌절의 의미를 알리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색태극기가 있는 곳은 논현고잔동 마을 만들기 사업지인 둘레길(앵고개로 4천305m) 인근이다.

지난 5월과 이달에 이미 황화코스모스 씨를 뿌리고, 태극 동산 조성 및 부근 생태 다리에 벽화 그리기 등 주민들과 자원봉사자, 공무원들이 합심해 힐링공간을 만들어 자긍심을 높이고 있다.

둘레길에 걸린 이색태극기는 뉴욕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게양태극기(1942년), 진관사소장태극기(1919년 추정), 광복군에 대한 우리 동포들의 지원을 당부한 김구 서명문 태극기(1941년), 한국광복군 서명문 태극기(1945년),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태극기(1923년 추정), 남상락자수태극기(1919년) 등 6종의 이색태극기로 아름다운 꽃길과 더불어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김순철 논현고잔동장은 “호국보훈의 달인 이달과 다음 달 17일 제헌절을 앞두고 주민들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이색 태극기를 게양했다”고 설명했다.

주재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