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경인본부, 보건의료전문가 임준 교수 특강…“공공보건의료 확대 필요”
건보 경인본부, 보건의료전문가 임준 교수 특강…“공공보건의료 확대 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준 서울시립대 교수가 19일 수원 이비스앰버서더에서 ‘보건의료 개혁과제’를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1
▲ 임준 서울시립대 교수가 19일 수원 이비스앰버서더에서 ‘보건의료 개혁과제’를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진종오)는 19일 오후 수원 이비스앰버서더에서 ‘보건의료 개혁과제’라는 주제로 임준 서울시립대 교수의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 시행 2주년을 맞아 지속가능한 건강보장을 위한 건강보험의 역할을 되돌아보고, 변화하는 질병 구조에 맞춰 앞으로의 방향성을 설정하기 위해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이날 임준 교수는 특강에서 “만성질환 중심의 질병구조의 변화와 노인 의료비 급증에 따른 의료서비스 질 문제를 개선하고, 1차의료 활성화와 의료전달체계 개선을 통해 보건의료의 효율성이 높아져야 한다”며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로 대변되는 공공보건의료의 확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진종오 경인지역 본부장은 “건강보험 30주년을 맞은 올해 이번 특강을 통해 건강보험의 지난 30년을 되돌아보고, 지속가능한 건강보험의 미래 100년을 고민해보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경인지역본부가 지역사회와 소통하면서 공공보건의료의 중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임준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학대학원과 동대학원 예방의학(박사과정)을 전공하고, 현재 서울시립대학교 도시보건대학원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2014~2018년에는 인천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단장을 역임했으며, 주요 저서로는『대한민국 의료혁명:2015, 다시 한국 의료의 길을 찾는다!(살림터)』,『의학교육의 개혁과 미래(학지사)』등이 있다. 강현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