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재단, 3ㆍ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청소년 역사토론대회’ 참가자 모집
수원시청소년재단, 3ㆍ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청소년 역사토론대회’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청소년재단은 3ㆍ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청소년 역사토론대회>를 개최한다.

‘청소년, 3ㆍ1 운동을 통해 미래를 말하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토론대회는 3.1 운동의 주역이었던 청소년들의 관점에서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오늘의 청소년이 올바른 역사인식을 확립하고 건전한 토론문화를 습득함으로써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능동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청소년 역사토론대회는 예선-본선-결선 등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예선은 서류심사로 진행하며 본선 및 결선은 팀별 토론의 방식으로 희망등대센터(팔달구 인계동)에서 개최된다. 결선 직후에는 우수 발표 4팀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대상 1팀은 수원시장 상장, 최우수상 1팀은 수원시청소년재단 이사장 상장 및 80만 원의 상금, 우수상 2팀은 팀별로 수원시 3ㆍ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상장 및 6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수원시 관내 고등학생과 동연령대의 청소년이면 2인 1팀을 구성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10일까지 이메일(woo@syf.or.kr)을 통해 가능하다. 참가신청서 양식은 수원시청소년재단과 수원시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소년재단 경영지원실로 문의하면 된다.

권오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