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마당] “평화통일 벽화 구경오세요”…김포 서암초교 5·6학년 학생들 다양한 색으로 학교 꾸며
[글마당] “평화통일 벽화 구경오세요”…김포 서암초교 5·6학년 학생들 다양한 색으로 학교 꾸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지정 학생자치중심학교 김포 서암초등학교(교장 김소현)에는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벽화가 있는걸 아시나요?

지난달 우리 학교 전교어린이다모임에서는 학생자치활동으로 ‘평화’, ‘통일’을 주제로 벽화그리기를 하기로 결정했다. 주제에 대해 우리들이 생각한 아이디어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시안을 완성한 후 5~6학년 학생 전체가 붓을 들고 다양한 색으로 우리 학교를 꾸몄다.

이 과정에서 친구들은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없는 일을 친구와 함께하니 즐겁다”고 말했다. 또한 “다양한 사람과 함께 평화롭게 살아가는 모습과 한반도기를 그리다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고 환한 웃음을 지었다.

우리 교장선생님은 “교육의 힘이 얼마나 중요한 지 새삼 느끼는 활동이며 학생들 스스로 일을 결정하고 추진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면서 칭찬을 했다. 힘들게 만든 벽화가 잘 유지되도록 학생자치회가 신경을 써달라는 당부도 했다.

혹시 우리 학교 주위를 지나가신다면 우리 학교의 자랑 ‘벽화’ 한 번 보고 가세요.

학생자율동아리 기자 조서우ㆍ나하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