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2019 현대직접민주주의 국제포럼’ 참가…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 설명
최대호 안양시장, ‘2019 현대직접민주주의 국제포럼’ 참가…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 설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는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5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2019 현대직접민주주의 국제포럼’에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에 대해 소개했다고 7일 밝혔다.

국제민주주의도시연합에서 주최한 ‘2019 현대직접민주주의 국제포럼’은 ‘직접민주주의를 위한 새로운 도구의 확립과 개발’을 주제로 국민투표, 디지털 민주주의, 인권 등 직접민주주의 정책을 공유ㆍ발전시키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최 시장은 지난 8월23일 국회에서 열린 참여민주주의 지방정부협의회 창립총회에서 초대 회장에 선임, 이번 포럼에 참가하게 됐다.

‘대한민국 참여민주주의지방정부협의회’는 지방정부의 정책결정에 시민참여와 민주적 의사결정을 도모하는데 노력하게 된다.

국제포럼에서 커원저 타이베이 시장에 이어 연단에 오른 최 시장은 프레젠테이션을 토대로 우리나라가 민주주의를 위해 밟아왔던 주요 역사를 설명했다.

아울러 스마트행복도시로 발돋움하는 안양시의 참여민주주의 정책과 이를 위한 추진상황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최 시장은 또 포럼에 참석한 각 도시의 우수 정책을 참여민민주주의지방정부협의회 회원 도시들과 공유하고 시민들의 생각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2019 현대직접민주주의 국제포럼에는 최 시장과 커원저 타이베이 시장을 비롯해 스위스, 체코, 핀란드, 일본, 프랑스, 멕시코, 튀니지 등 세계 30여 개 국가 및 도시에서 학자 및 정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직접민주주의에 대해 연설했다. 안양=한상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