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수소에너지네트워크㈜와 `수소충전소 구축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 수소에너지네트워크㈜와 `수소충전소 구축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1-1. 수소충전소 구축 협약 모습 왼쪽부터 서철모 화성시장 유종수 수소에너지네트워크 대표
사진1-1. 수소충전소 구축 협약 모습 왼쪽부터 서철모 화성시장 유종수 수소에너지네트워크 대표

화성시는 지난 26일 오후 1시 동탄4동 회의실에서 수소에너지네트워크㈜와 ‘수소충전소 구축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유종수 수소에너지네트워크㈜ 대표가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화성지역 내 수소충전소 설치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협약에 따라 화성시청 청사 내 1기(330㎡), 동탄2수질복원센터 내 1기(468㎡) 등 총 2개소가 설치되며, 국비와 민간자본 등 총 60억원이 투입된다.

시는 2020년까지 수소충전소 3개소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남읍에 소재한 화성종합경기타운에도 추가적으로 수소충전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서 시장은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수소충전소와 같은 인프라 확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아직까지는 수요가 적어 민간에서 추진하는 게 쉽지 않은 만큼 화성시는 수소경제 인프라 구축, 에너지 생산과 소비의 수급을 맞추는 데 우선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에 적극 앞장서고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행복한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오후 동탄중앙어울림센터 야외광장에서는 수소차 체험공간 ‘수소전기하우스’ 개관식이 열렸다. 수소전기하우스는 수소전기차 에너지로 만드는 친환경 미래사회를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으며, 26일부터 30일까지 5일 간 운영된다.

화성=박수철ㆍ이상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