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더불어숲 페어라이프센터에서 `공정무역 로컬행사 및 정담회' 개최
화성시, 더불어숲 페어라이프센터에서 `공정무역 로컬행사 및 정담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무역 포트나잇 로컬행사 피켓 퍼포먼스 모습
공정무역 포트나잇 로컬행사 피켓 퍼포먼스 모습

화성시는 지난 26일 오후 1시 더불어숲 페어라이프센터에서 ‘공정무역 로컬행사 및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김도근 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 신미숙 시의회 경제환경위원장, 고태경 화성공정무역협의회장, 관계 단체 및 시민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화성시와 경기도가 공동주최하고 화성공정무역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주간 개최되는 ‘2019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의 일환으로 열렸다.

행사는 태국의 위브 미토스 아시아WFTO 대표와 로잘리 제루도 필리핀 일로일로대학 교수의 토크 콘서트, 공정무역 커뮤티니 협약식, 서 시장의 정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서 시장은 정담회를 통해 “공정무역은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새로운 소비문화이자 흐름이다. 공정무역을 통해 서로 신뢰를 쌓아가며, 우리가 사는 도시를 공정한 마을로 바꿔가는 사회적경제 운동”이라며 “화성시가 2020년 공정무역 도시로 재인증되고, 나아가 ‘착한소비ㆍ윤리적 소미문화 중심지 공정 화성’으로 도약해 지속가능한 공정무역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해 10월 전국에서 세 번째, 경기도에서 첫 번째로 공정무역도시 인증을 받고 ‘2018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Fortnight)’의 개막식과 폐막식을 진행한 바 있다.

화성=박수철ㆍ이상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