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에 활력불어 넣어야”…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 특강
“중소벤처기업에 활력불어 넣어야”…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 특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30일 수원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경기도 중소기업 이업종 융합프라자’에 초청,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 및 일자리창출’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상직 이사장은 이날 강의에서 ‘일자리창출, 혁신성장 및 공정경제’라는 세가지 분야의 정부의 경제정책 추진 방향, 중진공 지원사업 등을 설명하고,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또 공정경제에 기여하는 혁신기업과 각 지역에 특화된 산업을 집중 육성해 다양한 분야에서 유니콘 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신기술과 아이디어로 독과점 산업 분야에 도전해 독과점을 깨고 경쟁 생태계로 탈바꿈시키는 혁신 창업기업을 적극 육성할 것”이라며 “국민경제의 주역인 중소벤처기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좋은 일자리가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를 주최한 ㈔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는 비영리법인인 중소기업융합중앙회의 경기지역 교류회로 500여 명의 서로 다른 업종의 중소벤처기업이 각각 보유하고 있는 경영 노하우, 전문기술, 인적자원 등을 교류해 경쟁력 향상과 지식기술 융합 등을 도모하고 있다.

김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