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관련 모든 정보 실시간 한눈에 파악… ‘경기스타트업플랫폼’ 오늘 출시
창업 관련 모든 정보 실시간 한눈에 파악… ‘경기스타트업플랫폼’ 오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자금·인프라·행사·교육 등
모바일·웹 통해 제공 체계적 지원
전문가 자문·협력사 정보도 OK

경기도가 창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곳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기반의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11월 1일 정식 출시한다.

31일 도에 따르면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은 창업, 투자ㆍ자금, 인프라, 행사ㆍ교육, 지원사업 등의 창업정보를 한데 모아 모바일·웹을 통해 제공, 효율·체계적인 지원을 가능케 하고자 개발됐다. 그간 분야별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들은 있었지만 모든 영역을 다루는 것은 이번이 지자체 최초다.

이 플랫폼은 스타트업들이 투자를 위해 발품을 팔 필요 없이 온라인 매칭을 통해 손쉽게 투자자들을 만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트업이 기업 정보를 등록하면 투자자 등에게 실시간 제공되기 때문이다.

투자자들은 ICT, 전기ㆍ기계, 화학ㆍ소재, 바이오ㆍ의료, 게임, 유통ㆍ서비스 등 분야별로 원하는 스타트업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해당 스타트업에게 연락을 해 투자 미팅 자리를 잡게 된다.

전문가 자문도 플랫폼을 통해 쉽게 받을 수 있다. 경영(사업화, 지식재산권, 자금ㆍ투자, 회계ㆍ서무, 인사ㆍ노무, 마케팅ㆍ판로개척)과 기술(전기ㆍ전자, 기계ㆍ재료, ICT, 4차산업혁명) 분야의 전문가 리스트를 제공, 희망하는 분야의 전문가와 자문 상담을 할 수 있다.

특히 도내 각 기관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창업분야 지원사업을 검색부터 신청, 성과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한 플랫폼 안에서 밟을 수 있게 했다. 또 업무공간이나 시제품 제작이 필요한 스타트업은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나 스타트업랩 등 각종 인프라 정보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밖에 후처리, 금속가공, 기타가공, 바이오화학, ICT 개발 등 스타트업의 제품제작에 필요한 협력업체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