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0년 향해 START
구리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0년 향해 STAR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유경석)는 6일 양평군 강하면 힐하우스에서 8개동 보장협의체 위원 50명과 함께 ‘2020년을 위한 지역 의제 발굴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구리, 시민 행복 특별시’를 위한 시민 중심의 지역 의제 발굴을 위한 것으로 지역 의제 발굴과 함께 협의체 위원들의 힐링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동 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복지 리더 역할의 구체적 활동 방안 제시, 퍼실리테이션을 통해 동 특성을 반영한 사회 보장 지도 그리기 및 우리 마을 문제점과 해결책 찾기, 시와 동 보장협의체 간 연계 사업을 통한 네트워크 구축 등으로 구성됐다. 또 많은 사업으로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인 협의체 위원들을 위한 웃음 치료 프로그램도 이어져 호응을 받았다.

워크숍에 참석한 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우리 마을의 강점과 문제점 및 해결책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동 보장협의체의 역할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시와 동 보장협의체의 협력을 통한 지역 문제 해결과 동별 강점을 살린 특색 사업을 개발해 구리 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해 달라”고 말했다.

구리=김동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