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고촌초, 스마트 팜 키트 체험학습 행사
김포 고촌초, 스마트 팜 키트 체험학습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촌초등학교(교장 박현식)는 ‘좋은아버지회’ 주관으로 ‘스마트 팜 키트 체험학습 행사’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학교 내 미술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활동을 희망하는 어린이 90여 명을 대상으로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구분하여 실시했다.

고촌초교 좋은아버지회는 ‘아빠와 함께하는 친환경 농장체험과 스마트 팜 교육’을 주제로 동아리를 조직해 지난 4월부터 활동해 왔다.

이번 행사는 좋은아버지회 회원들이 스마트 팜을 접목한 친환경농업을 먼저 체험, 연구하고 이를 통해 습득한 지식과 경험을 재능기부 활동 형식으로 어린이들에게 정보통신기술, 바이오기술, 녹색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농업에 대해 소개하고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90여 명의 어린이들은 좋은아버지회 회원들에게 설명을 듣고 시범 활동을 보며 직접 스마트 화분을 만들고 씨앗까지 심어보았다. 활동 내내 호기심과 신기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농업이 육체노동 위주의 단순한 1차 산업이 아닌 친환경적인 4차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사실과 친환경적인 먹거리의 중요성을 알고, 나날이 발전하는 미래직업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고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현식 교장은 “일반적으로 학교 학부모 활동은 어머니들이 중심이 되고 아버지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기 어려운 데,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학교 교육에 뜻있는 아버지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긴 기간 계획적으로 진행, 결실을 맺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김포=양형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