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보건대, 대학과 산업체 간 실천과제 함께 공유하는 '2019년 산학협력 포럼' 개최
동남보건대, 대학과 산업체 간 실천과제 함께 공유하는 '2019년 산학협력 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보건대학교(총장 이규선)는 지난 26일 대학본관 리셉션홀에서 대학과 산업체 간 실천과제를 함께 공유하는 ‘2019년 산학협력 포럼’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초연결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을 통해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 ‘휴먼케어 미래인재 양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규선 동남보건대 총장,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장재필 동문회장, 이재준 수원갑지역위원장, 박옥분 경기도의회 위원장, 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 이병규 장안구청장을 비롯해 협력기업과 재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에서는 주요 산학협력 포럼 성과 발표와 현장실습ㆍ취업ㆍ창업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산학협력의 성과를 공유하며 대학과 기업, 지방정부,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거버넌스를 강화하는 실질적 대안을 모색했다.

이규선 총장은 “동남보건대학교는 보건계열 특성화 대학으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신산업 분야의 융합인재 공동양성 교육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며 “소통을 위해 대학과 산업체가 함께 참여하는 장으로서 이번 포럼을 통해 산학협력의 흐름과 전망을 공유하고 각계 전문가들이 정책과 성과를 교환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지역 내 대학과 기업의 산학협력이 촉진돼서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하고, 대학의 주문식 교육과정에 산업체가 동참해 인력수급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산학협력의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집적기지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휘모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