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작가·금융전문가… 미래 꿈 경험해요
영화작가·금융전문가… 미래 꿈 경험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광휘고 직업체험 활동

광명 광휘고등학교는 11월 23일 광명혁신교육지구 시즌2 직업 체험 활동을 개최했다.

혁신교육지구란 2011년 경기도교육청이 시작한 사업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지자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을 말한다. 광명은 2011년에 이어 2016년에도 혁신지구 시즌 2에 지정돼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직업 체험 활동은 진로에 대해 고민이 있는 학생들이 관심 분야의 직업을 알아보고 직접 여러 가지 체험을 해보며 흥미를 느끼고 길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진행됐다. 관내 고등학교 가운데 광휘고, 소하고, 운산고, 충현고 학생들은 1회차에, 광문고, 광명고, 광명북고, 명문고, 진성고 학생들은 2회차에 참여했다.

1회차와 2회차는 각각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진행된 가운데 한 번에 10개의 직업체험 강좌가 제공됐다. 제공된 강좌로는 영화작가, 특수 분장사, 로봇 공학자, PD, 유튜브 크리에이터, 금융전문가, 스포츠심판, 반려견 행동 교정사, 플로리스트, 미술심리 치료사가 있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진로에 확신이 없었는데 활동을 하면서 정말 재미있어서 어느 정도 확신이 생겼다”고 입을 모았다.

조영서기자(광명 광휘고 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