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SK하이닉스,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하이닉스는 지난 9일 지역사회 기반의 문화예술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공로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해 매년 모범적인 문화예술후원 사업을 전개하는 국내 기관 및 기업을 심사해 인증하는 활동이다.

SK 하이닉스는 구성원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을 통해 사업장이 있는 이천과 청주지역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악기와 레슨을 지원하는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을 펼치고 있다. SK 하이닉스는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에 2013년부터 매년 3억 원 규모의 꾸준한 지원을 이어오며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음악적 재능 발굴에 기여하는 한편 금난새, 서희태 등 국내 최고의 음악가들과 합동 공연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는 지역의 많은 아동이 새로운 음악 활동을 통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행복나눔 꿈의 합창단’을 창단해 문화예술후원 사업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이밖에 SK 하이닉스는 지역의 문화 소외계층 시민이 무료로 국내 최고수준의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해당 지자체와 함께 매년 ‘행복나눔 한마당’ 등의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유명 가수 초청 공연과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 연주를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는 어버이날에 독거 어르신을 모시고 ‘효 한마당’ 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 이천=김정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