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서 우수 기술력 선보인다…8K TVㆍ라이프스타일 가전 등 공개
삼성전자,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서 우수 기술력 선보인다…8K TVㆍ라이프스타일 가전 등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QLED 8K Q950TS(1)
▲ QLED 8K Q950TS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전자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0’에서 인공지능을 적용한 양자점발광다이오드(QLED) 8K TV 신제품을 비롯해 라이프스타일 가전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전자전시회 ‘CES 2020’에서 AI 기술이 대거 적용된 QLED 8K TV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이날 공개되는 제품에는 ‘AI 퀀텀 프로세서’가 탑재, 고화질로 변환해 주는 업스케일링 기능을 신경망 네트워크 모델을 통해 강화했다. 또 TV가 주변 환경을 인식해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정해 주는 ‘어댑티브 픽쳐’(Adaptive Picture) 기능도 새로 추가됐다.

▲ QLED 8K Q950TS(2)
▲ QLED 8K Q950TS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한 AI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영상 속 움직이는 사물을 인식해 마치 현장에 있는 것과 같은 사운드를 구현하는 ‘OTS+’(Object Tracking Sound Plus) 기술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TV와 사운드 바의 스피커를 모두 활용해 최적의 사운드를 찾아주는 ‘Q-심포니’(Q-Symphony), 주위 소음을 인식해 영상 속 화자의 목소리 음량을 조정하는 ‘AVA(Active Voice Amplifier)’ 기능 등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가전도 대거 공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와인큐브’, ‘비어큐브’, ‘뷰티큐브’ 등 큐브 형태의 소형 냉장고를 비롯해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의 원리를 적용한 ‘신발관리기’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를 충족시켜줄 제품들을 전시한다.

▲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가전(1)
▲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가전

김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