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앞둔 구리지역 기관 단체들의 훈훈한 릴레이 나눔활동 눈길
설 명절 앞둔 구리지역 기관 단체들의 훈훈한 릴레이 나눔활동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을 앞두고 구리지역 기관ㆍ단체 등 후원자들의 릴레이 나눔 활동이 활발하게 전개돼 한겨울 한파를 녹이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회장 함정현)는 지난 21일 관내 음식점인 스칼라티움에서 독거노인들에게 행복더하기 떡국 나눔 봉사를 실천했다. 이날 독거노인 200여 명은 회원들은 정성껏 준비한 떡국을 비롯 불고기, 잡채 등 식사 대접을 받았고 식사 후에는 품바 공연을 관람하면서 흐뭇해 했다.

특히 (주)로보큐브테크 김영석 대표가 참석한 노인들 모두에게 굴비 세트를 선물, ‘설맞이 행복 더하기 떡국 나눔’ 사업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구리지구협의회는 매년 결손 가정 청소년을 위한 아름다운 소풍, 1일 이모 되어주기, 어려운 이웃과 1:1 결연 사업, 취약 계층 집수리 등 이웃과 함께하는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한국전력공사 구리지사도 이날 전통시장 활성화와 함께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300만 원을 구리시에 전달했다. 한전 구리지사는 그동안 전기 사용 중단, 전기요금 장기 체납 등 위기상황에 처한 위기가정과 관내 경로당 등을 대상으로 냉난방기 설치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장인덕 지사장은 “이번 설을 맞아 전통시장과 지역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안승남 시장은 “지속적인 사회 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행복한 상생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리시와 상호 협력해 살기 좋은 구리시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온누리상품권은 취약계층 가운데도 주로 고시원에 거주하는 독거장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구리=김동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