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올해 파주 운정3ㆍ양주 회천 등 87개 필지 공동주택용지 분양
LH, 올해 파주 운정3ㆍ양주 회천 등 87개 필지 공동주택용지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올해 파주 운정3, 양주 회천 등 87개 필지의 공동주택용지 분양에 나선다.

LH는 올해 지난해보다 소폭 늘어난 87개 필지 394만㎡의 공동주택용지를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3개 필지, 337만㎡에 비해 필지 기준으로 5%, 면적 기준으로 17%가량 증가한 규모다.

이와 관련해 LH는 이날 LH청약센터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건설사 등을 대상으로 공동주택용지 공급계획 설명회를 공개했다. 공동주택용지 설명회는 LH의 연간 공동주택용지 분양 계획을 공개하는 자리로 해마다 2천∼3천여 명의 건설사 임직원과 투자자 등이 현장에 참가하는 등 높은 관심을 끌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온라인 설명회로 대체했다.

LH는 올해 공급 예정인 87개 필지 가운데 63개 필지(281만㎡)는 추첨 또는 입찰 방식을 통해 매각할 방침이다. 또 나머지 24개 필지(113만㎡)는 사업다각화ㆍ설계공모 방식으로 공급할 예정으로 지난해 공모를 거쳐 공급대상자가 확정된 13개 필지를 제외한 11개 필지(64만㎡)에 대해 올해 신규 공모를 추진한다.

주택개발리츠 등 사업다각화 방식은 LH가 사업주체에 공동주택용지를 매각하고 건설업체는 LH와 공동으로 사업에 직접 참여하거나 시공사로 참여하는 것이다. 지역별 공급물량은 수도권이 65개 필지(307만㎡)로 면적기준으로 전체 공급물량의 78%의 비중을 차지한다. 지방은 22개 필지(87만㎡)로 전체의 22% 수준이다.

이달에는 파주 운정3지구와 인천 검단, 4월에는 양주 옥정ㆍ회천지구와 의왕 고천ㆍ오산 세교2지구 등에서 아파트ㆍ연립주택 용지가 공급된다. 하반기에는 화성 동탄2지구(설계공모ㆍ주상복합), 평택 고덕ㆍ행정중심복합도시 등지에서 아파트 용지가 분양된다.

공급 필지 세부내역은 유튜브 ‘한국토지주택공사’ 채널과 LH청약센터(apply.lh.or.kr)에 게시된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완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