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우수중기 전시관’ 홍보.매출 두마리 토끼 잡는다
'경기도 우수중기 전시관’ 홍보.매출 두마리 토끼 잡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도내 우수 중소기업 판로개척을 위해 전시관을 운영, 기업홍보ㆍ매출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1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제품의 우수성에도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와 판로개척을 경 ‘경기도 우수중소기업제품 전시관’을 운영한다.

이에 도는 오는 14일까지 신규 입점 기업을 모집한다. 입점 선정 기업은 이달부터 12월까지 9개월 동안 전시할 수 있으며 최대 2년까지 입점 계약 연장이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중 부스 내 전시 가능한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다. 도는 전문가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마케팅 준비성, 제품경쟁력, 전시 적합도 등을 고려해 최종 15개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내에 설치·운영 중인 전시관은 130㎡ 규모로 46개의 전시대로 구성돼 있으며 3면 개방형 동선 구조로 어느 방향에서나 출입할 수 있어 전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또 안내용 터치스크린을 활용해 업체의 홍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제품 체험·시연과 판매가 가능한 공간도 마련, 입점 기업은 대한민국 우수상품전(G-Fair Korea)과 같은 킨텍스 주요 전시회와 연계한 시연행사를 열어 홍보 효과와 매출 증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황영성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장은 “해당 전시관은 향후 리모델링을 통해 도의 기업지원 정책을 홍보하고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공간이 될 예정”이라며 “중소기업제품 전시관의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입점 희망기업은 오는 14일까지 중소기업 지원포털 ‘이지비즈’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이메일(yoon@gbsa.or.kr)로 제출하거나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20-38, 로데오탑빌딩 516호)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이지비즈(www.egbiz.or.kr)를 참고하거나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031-8030-3043),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벤처기반팀(031-903-977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창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