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의회 정종철ㆍ김일중 의원 의정활동 최우수 수상
이천시의회 정종철ㆍ김일중 의원 의정활동 최우수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치행정위원장_정종철
정종철

이천시의회는 정종철(더불어민주당, 다선가구)ㆍ김일중(미래통합당, 가선거구) 의원이 제9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최우수 의원으로 각각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은 경기도 시ㆍ군의회 31개 시ㆍ군의원을 대상으로 한다.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해 각 분야에서 뛰어난 의정 성과를 이룬 의원을 대상으로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에 수상한 정종철 의원은 행정감사 분야에서 집행부의 추진사업에 대해 세밀한 지적과 합리적인 방안 마련을 요구하는 등 능동적인 의회상을 구현했다.

▲ 의원_김일중
김일중

김일중 의원은 예산절감 분야에서 시민불편사항을 SNS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며 적극적인 사업 추진과 예산절감에 기여했다.

정종철 의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뜻깊은 상을 받아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집행부의 추진 사업에 대해 시민의 입장에서 합리적인 방향으로 이끌도록 적극적으로 건의하여 신뢰받는 이천시의회를 위해 최선을 다해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김일중 의원은 “동료 의원님들과 같이 현장에서 시민분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노력한 결과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 정책에 대해 시민의 곁에서 귀기울이고 직접 겪어가면서 세심한 부분도 끊임없이 모니터링하는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쳐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