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전 세계 공항 최초로 국제공항협의회(ACI) 고객경험 인증 최고 등급 획득
인천공항, 전 세계 공항 최초로 국제공항협의회(ACI) 고객경험 인증 최고 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국제공항협의회(ACI)가 주관하는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에서 전 세계 공항 최초로 최고 등급인 3단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국제공항협의회(ACI)에서 전 세계 공항의 고객경험 관리체계를 정립하고 표준화하기 위해 2019년 4월 신규 도입한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은 1~5단계 인증으로 구성해 있다. 현재까지 3단계 인증을 획득한 공항은 인천공항이 유일하다.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한 공항은 인천공항을 포함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14개, 유럽 9개, 미주 11개 등 전 세계 38개 공항이다. 인증단계가 올라갈수록 체계화한 고객경험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공항운영 전반에서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평가항목은 각 공항의 고객경험관리 활동에 관한 고객이해, 전략, 협업체계, 지표관리, 소통 및 혁신 등 8개 영역이다. 서류심사 및 현장검증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한다.

한편, 인천공항은 고객경험관리 4단계 인증 신청자격이 주어지는 2021년 2월 4단계 인증을 신청해 오는 2022년에는 전 세계 공항 중 최초로 고객경험관리 최고등급인 5단계 인증을 획득한다는 계획이다.

송길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