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우수인재 위해 다양한 채용방식 선보여
경기도시공사, 우수인재 위해 다양한 채용방식 선보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가 경기도의 주거와 일자리를 책임질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채용방식을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공사는 16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해 채용에 관련된 궁금증을 사전접수 받는다. 접수된 질문은 CEO가 직접 나서서 유튜브 라이브로 대답해줄 예정이다. 또 공사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채용관련 홍보영상들을 제작했다. 기존의 경직되고 일방적인 회사소개를 벗어나 취준생들의 궁금증에 대해 임직원들이 직접 대답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것이다.

입사 2개월된 신입사원부터 인사부장까지 출연해 △신입사원들의 찐심 △인사부장과 직원들의 잡플래닛 읽기 △실무자들의 회사소개서 작성 등 공사의 장단점과 직무경험, 면접팁 등을 공유하기도 했다.

CEO가 직접 출연하는 유튜브 라이브는 이달 21일 오후 3시부터 공사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직원들이 참여한 3건의 제작영상은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다.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3기 신도시 개발과 주거복지 사업 등 경기도 주거문제를 책임질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새로운 홍보방식을 도입했다”며 “향후에도 구직자들이 보다 쉽게 회사를 접할 수 있도록 동영상을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채용인원은 60명이며 5월23일 필기시험, 6월께 면접을 거쳐 7월초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호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