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경기 꿈의 대학’ 96개 강좌 수강 신청받는다
의정부 ‘경기 꿈의 대학’ 96개 강좌 수강 신청받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고교생 진로지원을 위해 22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3차례에 걸쳐 2020학년도 경기 꿈의대학 1학기 수강신청을 받는다.

경기꿈의대학은 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와 관련된 대학과 전문기관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학생중심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생이 대학과 전문기관을 직접 방문해 수강하는 방문형 강좌 69개, 대학 전문기관의 강사가 지역 지정 시설로 찾아가는 거점형 강좌 27개 등 모두 96개 강좌로 구성됐다. 경기대와 동국대 등 수도권 소재 11개 대학 및 기관에서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했다.

고등학생과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도 참여할 수 있다. 컴퓨터와 모바일기기를 통해 경기 꿈의 대학 홈페이지에서 1인당 최대 3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모두 세차례로 마지막 날에 자동추첨으로 확정한다. 무료수강이 원칙이다. 코로나19로 다음달 18일 개강 후 2회차(4시간)까지는 쌍방향 온라인 수업으로 하고 6월15일부터는 오프라인 수업이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수업 운영 기간이 늘어날 수 있다.

유종만 교육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학생들이 안전하게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개척하고 배움의 주체로 우뚝 서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 김동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